언론보도

남자수염제모, 전문성이 요구되는 이유
2019-01-18 조회수 1,776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주중앙일보 댓글 0건 조회 1,776회 작성일 19-01-18 12:34

본문

남자수염제모, 전문성이 요구되는 이유



 제모를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여성을 먼저 떠올리곤 한다. 그렇지만 실제로 제모는 남성들과 더욱 관계가 깊다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시간에 언제나 노출되는 수염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깨끗한 이미지가 선호되는 사회 분위기로 제모를 하는 성인남성이 대다수라고 말할 수 있다.


 흔한 면도로 하는 제모가 언제나 해답이 될 수는 없다. 바쁜 아침 시간을 내어 면도를 해도 몇시간도 지나지 않아 진하게 수염자국이 올라오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이다. 면도에 들이는 시간도 많고 잦은 면도로인해 면도독이라 불리는 모낭염이나, 색소침착같은 피부트러블에 시달리기도 한다.


 이런 사람들에게 레이저를 이용한 남자수염제모가 해답이 될 수 있다. 남자의 수염은 털의 특징 때문에 전문성이 요구되며 어려운 제모 부위에 속한다. 털이 자라는 모낭이 피부 깊은 곳에 있으면서 밀도가 높고 굵고 커서 검은색을 흡수하는 제모레이저의 흡수량이 많다. 또한 제모가 될 만큼의 높은 에너지로 시술을 하기 어려우며 통증도 있어서 마취크림을 도포하고 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10ebd1eac9bc95c9b7d15270eee7fc97_1547782424_1417.jpg
 



 남성수염제모가 잘 되기 위해서는 횟수만큼 중요한 것이 기간인데, 빠른 기간에 레이저의 작용세기를 강하게 해서 시술을 받는다고 결과가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 개개인의 피부와 털 상태에 맞추어 충분한 횟수를 가져야 하며 시술 강도나 레이저의 종류를 잘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런 점에서 높은 전문성이 요구되는 시술 중에 하나이다.


 남자수염영구제모를 많이 하는 곳이라면 각각 다른 파장의 레이저를 적절하게 섞어서 시술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해 유스타일9제모클리닉의 권현주 원장은 "상대적으로 통증이 낮은 알렉산드라이트파장의 레이저와 작용 심도가 깊지만 통증이 심한 것으로 알려진 다이오드파장의 레이저를 적절히 이용해 제모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이가 젊을수록 털의 양이 많을수록 제모 횟수는 증가할 수 있으며 반대로 나이가 많을수록 털의 양이 적을수록 시술 횟수는 5회 또는 그 이하의 시술 횟수가 필요할 수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수염으로 인해 초췌하고 지저분한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남자수염레이저제모를 마음먹는 이들이 많은데, 전문성이 요구되는 시술인 만큼 제모전용레이저 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환경이 중요하고 의료진의 제모시술 경험도 따져보는 것이 좋다는 조언이다.





[미주중앙일보] 김진우기자

기사전문보기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877573